생활

서울 인구수, 지역별통계 정리

#Ago 2018. 1. 19. 04:44
반응형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은 다른나라에 비해서 작지만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세계 강대국 으로 불립니다. 해마다 인구수는 줄어들고 있다고 하지만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많은 정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하여도 인구수가 변화가 없다는 것은 더욱 더 앞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낼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되는 것이 먼저가 아닐까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나 사람이 가장 많다는 서울의 인구수는 얼마나 될까라는 궁금증에서 전국에 있는 지역별로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수는 얼마나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 인구수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주민등록인구통계 사이트는 행정자치부에서 전국에 있는 인구를 통계로 나타내어 주는데요, 연련별, 시도, 시군군, 읍면동등으로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접속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세대현황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는 세대현황뿐만 아니라 연령별, 성별, 세대당 인구등 자세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실 수 있는 좋은 정보사이트이기도 하네요.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현황입니다. 월간, 연간 현황을 함께 알아 볼 수 있으며 행정기관과 등록구분, 조회기간, 기간선택, 남여구분, 구성비, 세대당인구등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검색기능으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확인하셔야 될 사항인데요, 등록구분에 전체는 거주자와 거주불명자, 재외국민이 포함된 전체 통계입니다. 2008년 이전의 데이터는 국가통계포털에서 재공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앞써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장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인 서울특별시를 검색해볼께요.

조회기간은 2017년 12월로 하고 구분은 모두 포함해보겠습니다.

그럼 총 인구수는 9백만이 넘어 1천만에 가까운 수가 살고 있네요, 세대당 인구는 2.37명이며 남여비율은 0.96으로 여성분들이 더 많이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국내 총 인구가 5천만으로 봤을때 20%의 사람들이 서울에 몰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전국 현황입니다. 서울은 1천만이 가까운 사람이 살고 있으며 부산은 340만 대구는 240만, 인천은 290만, 광주와 대전은 140만, 울산은 110만으로 각 대표 지역도 많은 분들이 거주하고 계시네요. 도별로 알아보면 경기도는 1200만, 강원도는 150만, 제주도는 65만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지역마다 사람수나 인구비율, 세대당 수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표현해주기 때문에 쉽게 보실 수 있네요.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살기좋은 나라가 되어 많은 인구가 살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