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 쉽게하세요

#Ago 2017. 12. 22. 03:03
반응형

이제 점점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온다면 그동안 추워서 가지 못했던 여행을 다시 가고 싶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직장에서나 학업에서 또한 사장님들은 매장에서 더욱 좋은 성과가 있어야 여유있게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새로운 사업을 하시기 위해서 사업자 등록도 하시고 여러 분야에서 성공을 하시기 위해서는 하나뿐만아니라 많은 것들을 배우셔야 되실 건데요.


그중 하나인 세금계산서를 잘 발행을 하여야 국세청에 문제 없이 신고되어 세금문제에서 걱정을 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꼭 물건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그에 맞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되는데요. 홈텍스를 이용하여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종이로 된 계산서보단 전자 세금서가 편리한데요, 자동으로 등록도 되어 따로 신고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접속해 보겠습니다.



메인 웹사이트 중앙에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항목이 있는데요. 이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항목들이 보이실겁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아이디로도 가능,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기업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인증서를 준비하셔야 됩니다.


각 거래하시는 은행에 접속하셔서 기업뱅킹으로 가입한 뒤 발급 받을 수 있는 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2010년도에 제도를 시행하여 2011년에는 법인사업자 발급의무화를 하였으며 2014년 7월부터 공급가액이 3억원이 넘는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의무화 하고 있다고 합니다.



종이와 전자의 항목들을 비교한 화면인데요, 발급의무자나, 발급시기, 방법등을 간단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서 로그인까지 마치셨다면 일반(사업자) 용 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있으며 종류와 공급자, 공급받는자, 작성일자, 공급가액, 품목등 모든 항목을 기입하시고 난뒤 발급하기를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발행 후 수정을 할때도 있으며 변경을 할때가 있을텐데 그럴때는 이용방법 바로가기를 확인하시는 방법이 좋은데요.


아래에 링크를 연결시켜 놓으시면 간단히 접속하셔서 이용방법을 확인해보시고 발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그럼 사업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전자(세금) 계산서 조회/발급 안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