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보령 머드축제 2017 확인하세요

#Ago 2017. 6. 11. 12:55
반응형

뜨거운 햇쌀이 내려오는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는것을 실감하고 있는 날씨가 매일 계속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더 더운날이 많을 것이라는 뉴스도 자주 찾을 수 있네요.



이렇게 더울때는 시원한 강이나 바다, 계곡으로 휴가를 가시기 위해서 준비하셔야겠지요.


그럼 이번 여름엔 어디를 여행 가볼까 하시는 분들은 유명한 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겁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보령의 '머드축제' 를 가보시는 것도 어떨까 하네요.



머드란?


머드는 오랜 세월을 거쳐서 화학적, 지질학적으로 미생물들 토양, 염류등을 분해하여 만들어 진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머드는 바다의 양분이기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고 하여 매년 여름이면 미인들이 많이 찾는 축제이기도 하지요.


그럼 올해의 축제기간도 확인해보도록 해볼께요.


  축제기간



2017년 축제의 기간은 7월21일 금요일부터 7월30일 일요일까지 10일간 이어지는데요, 바다가 시원한 대천해수욕장과 시내에서 축제의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해의 슬로건은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이라는 말과 같이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수 있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행사내용



축제기간에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대규모 행사에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다니시는 것도

좋을 듯한데요, 갯벌게임체험과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체험관, 머드키즈랜드, 머드슬라이드를 체험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야간행사도 진행을 하는데 개막식과 폐막식에 공연을 볼 수도 있으며 머드몹씬, 머드 뷰티페스티벌, 열린음악회, 힙합레이브파티등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 틈도 없을 듯 합니다.

연계로 머드타임 캐릭터 퍼포먼스, 분수광장 열린공연, 공군블랙이글스 에어쇼 등도 진행을 합니다.




부대행사로는 사진전시, 보령에서 보실 수 있는 특산물과 공예품을 전시하여 판매하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특산물이나 기념품을 구입하실 수 있으시겠네요.



  입장요금 



입장요금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반과 단체, 키즈존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일반으로 성인은 평일 1만원, 주말은 1만2천원의 입장료가 있으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은 보호자와 어린이는 입장료를 내셔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만3세 이하의 아이들은 무료로입장이 가능합니다.



보령시민분, 국가유공자, 장애우(1~3급)과 동행하시는 보호자 한분, 그리고 만 65세이상이신 분들에 한해서는 요금의 3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6월부터 인터넷에서 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1일 판매수량의 30%만 미리 판매하고 있으며 70%는 현장에서 판매를 진행합니다. 위와같이 여러가지 유의사항을 확인하셔서 후회없는 휴가를 보내셔야 겠지요.



  가시는길



위치는 다들 아시겠지만 충청남도에 있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을 하며,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네비게이션이나 대천해수욕장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행사장의 간단한 지도인데요. 시민탑광장과 패밀리존, 차가 없는 거리, 버스킹공연, 광장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뜨거운 여름 휴가철에 사람들도 많겠지만 머드축제가 그만큼 인기가 좋기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