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알아볼까요

#Ago 2016. 12. 18.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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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겨울에 밖에 나가기도 싫어지는 하루인데요,


요즘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업무들이 집에서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중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등은 민원24를 통하여


바로 인터넷으로 프린터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인감증명서 발급이 되는지 절차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을 확인하기 위해서 민원24에


접속을 먼저 하셔야 되는데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검색으로 접속하세요.



민원24 메인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 좌측상단메뉴에 보시면 민원안내가 있으며


하위메뉴에 분야별 민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분야별 민원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민원분야에서 사회복지를, 주민생활 상세분야에서


기초생활보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초생활보장 관련 민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 있는 페이지번호를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에 있는


인감증명 발급신청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신청방법부터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온라인신청이 되지 않고 방문신청만 가능하네요.


처리기간은 유형에 따라 다르며 흔히 쓰시는 자동차등록이나


부동산매매에 관한 처리는 즉시 처리가 됩니다.


수수료는 600원이며 본인또는 대리인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 및 처리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를 신청하실때 필요한 서류 입니다.


본인의 경우와 대리인의 경우에 필요한 서류들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주민센터에서 신청 시


미리 확인하시고 가신다면 두번가실 일 없으실 것 같네요.



그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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