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서울 택시 분실물 찾기 간단하네요

#Ago 2018. 2. 17. 02:38
반응형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버스나 지하철, 그리고 늦은 시간에는 택시를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바쁜 업무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셔야 되는 상황이 우리 일상 생활에서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급할때 이용할 수 있는 택시는 없어서는 안되는 교통수단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급하게 이용을 해서 인지 TAXI를 이용하실때 꼭 한번씩은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이럴때 속상하기도 하고 내가 이용했던 차량의 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가의 지갑이나 휴대폰같은 경우는 그냥 잊어버린채로 속앓이를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 지역에 택시운송사업조합에서는 고객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서 분실물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많은 인구가 사는 서울특별시에서 분실물이 생겼을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가장 먼저 하셔야 될 사항은 찾으실 곳을 알아보셔야 되겠는데요. 택시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됩니다. 주소는 서울택시조합은 stj.or.kr이네요. 

주소입력을 하셔도 되며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방법으로 운송사업조합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되네요.

웹사이트에 도착 하셨다면 아래쪽에 유실물센타라고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을 들어가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주의사항입니다. 최근에 이 센터를 이용하여 유실물신고자가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등을 남기는 것을 악용하여 배송비,사례금등을 송금받는 형태의 사기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로 고가의 스마트폰이나 카드등이 담겨져있는 지갑, 가방등이 그 대상입니다.

각별히 주의하셔야 되는 사항이며 사기를 당하셨다면 수사기관에 신고를 하셔서 추가피해를 방지하셔야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바로 아래에는 분실물 등록/확인 과 습득물 확인/등록이 있는데요, 내가 택시에서 분실하신 물건이 있는데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등록/확인에 내용을 남기시어 기사님들이 알아볼 수 있게 하셔야 되며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습득물 확인/등록에 물품을 올려 찾아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물건의 종류와 시간, 내용물을 검색하시면 더욱 간단하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리스트를 확인해보니 많은 물품들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사진과 물건명, 내용물, 습득일, 습득장소와 보관장소 순으로 자세히 알아볼 수 있게 해두었네요. 그중에 핸드폰을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내용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등록하신분은 고려운수 택시기사님이며 2/13일 핸드폰을 습득하여 등록한 내용이네요 연락처와 E-mail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처리상태를 확인해보니 바로 수령을 하였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하신 분들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찾아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자주 덜렁거리는 성격이라서 물건을 잘 잊어버리는데 이렇나 서비스가 있으니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