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확인하세요

#Ago 2018. 2. 5. 03:14
반응형

이제 입춘이 다가 왔습니다. 겨울잠을 자던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시기인데 아직도 추위가 가시질 않았네요. 작년부터 오를꺼 같지 않던 종합주가지수가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뿐만 아니라 세계주가지수도 상승하여 경기가 회복되는 것을 실감하고 있네요.

다시금 주변에서도 주식을 하려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이제는 재테크의 수단으로 증권을 많은 분들이 구입해 두고 있는데요, 어떤 증권사를 이용하는 가에 따라서 증권 수수료의 차이가 많기 때문에 자주 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보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삼성증권의 거래하실때 수수료, 입금이나 이체, 송금하실때 등 수수료들을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이용료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삼성증권공식웹사이트에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자주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로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홈페이지접속하신 뒤에 상단에 보시면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하위 메뉴들중에 업무/상품안내에 있는 수수료/예탁금 이용료안내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이곳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수수료와 입출금/이체, 예탁금이용료까지 모두 알아보실 수 있으며 일반적인 주식에 대한 금액이 얼마나 나가는지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금액과 온라인, 오프라인등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발생을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홈페이지나 전용어플로 이용하실때는 1천만원 미만은 거래금액의 0.147364%와 1,500원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1천만원이상~5천만원 미만은 0.127364%와 3천원의 금액이 발생되며 3억원 이상일 시 0.07736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ARS를 이용하실때는 인터넷으로 이용하시는 것보다 높은데요, 1천만원이하는 0.247364%, 5천만원 초과일때는 0.197364% + 17,000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지점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실때는 기본 2억원이하는 0.497364% 이며 5억원을 초과할 시에는 0.397364%와 35만원의 금액이 나가네요. 최저 50만원 미만은 0.497364%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잦은 거래를 하신다면 수수료로 나가는 금액이 상당하겠습니다.

K-OTC 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은 0.5%. 온라인은 0.25%입니다.

주식을 처음하시는분이나 우량종목 장기투자를 선호하시는 분은 서비스를 구분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무제한서비스의 경우 주식자산이 1억 이상이실때 가입이 가능하며 선취로 0.6% 이후 90일동안 무제한 면제가 가능합니다.

고객우대 서비스는 신규고객이시라면 선취 6만원으로 1천만원 미만거래에 대해서 180일간 월 30회 기준으로 거래료가 면제 되네요, 유관기관 제비용은 별도로 청구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에도 추천종목우대, 종목선택우대등의 서비스도 이용하신다면 적은 금액으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선물을 이용하시면 약정금액의 0.009817% 이며 옵션은 약정금액 1천만원 이하는 0.49%, 이상은 0.29% 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지점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실때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부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금액인데요, 타사대체, 주식현물출고, 금현물출고, 질권설정, 보호예수등이 있으며 VIP고객은 면제, 골드고객과 일반고객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집니다.

입출금/ 이체도 보실텐데요, 증권지점 방문을 하여 입금하시면 업무시간 내 면제가 되며 자동화기기로 삼성증권 ATM기 롯데 ATM기를 이용하시면 면제가 되나 타사는 입금기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증권으로 출금하실때의 요금입니다. 지점을 방문하실때는 우대,일반고객이 동일하게 면제가 되며 ATM기를 이용하실때는 삼성,우리,국민,농협,KEB하나은행 기기를 이용하실때 면제가 되며 일반고객은 영업시간외에는 500원이 부과됩니다.

송금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좌보유고객과 미보유고객의 금액이 다르네요.

이체를 진행하실때 지점방문과 자동화기기, 금액에 따라서 구분되어집니다.

ARS, 모바일, 온라인으로 이체를 하실때는 당사이체는 면제되며 타행이체는 우대는 면제, 일반은 500원이며 영업시간 내에는 평일 07시부터 18시까지로 확인하실 수 있고 토요일은 07시부터 14시까지 영업시간으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포스팅에 없는 항목들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서 동일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올해는 꼭 좋은 종목선택하셔서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